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합격하세요~
자신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있는 것으로 보아, 이미 내공 출중한 수험생으로 보입니다.
1. 국사, 형법, 경찰학
이미 기준 이상의 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5년간 경찰기출문제(10회분)를 꼭 실전처럼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경찰간부를 준비하면서 과도하게 공부했던 것을 버리고 가볍게 해야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객관식 시험직전의 반복학습은 그대로 고득점으로 직결된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있어 보입니다.
검증되지 않은 실전모의고사를 보는 것보다는, 사이버 경찰청에서 기출문제 그대로 출력하여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2. 영어
토익 또는 텝스로 기준 이상의 점수를 맞았다면, 영어의 전투력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자신감을 회복하는 것이 제일 큰 과제입니다.
남은 시간동안 매일, 1~2시간 영어에 투자를 해야 합니다.
(보통의 경찰공채 수험생의 경우 한달 정도 남으면, 영어공부를 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그러나, 님의 경우 영어를 어림잡아 1년 정도를 아예 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에 특수한 상황입니다.)
주변 동료들이 있다면, 영어스터디를 조직하거나 합류하여 감을 살리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네요.
환경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혼자서 남은 시간 매일 조금씩 영어를 공부해야 합니다.
이미 영어실력은 갖추고 있으므로, 자신감과 감을 찾는 것입니다. 편하게 영어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형소법
형소법 수비과목으로 80점을 목표로 한다...? 90점 편하게 맞을 수 있습니다.
중요단문과 (수사와 증거에 집중된)사례를 통해 해당 주제는 다른 수험생에 비하여 오히려 전투력이 높습니다.
기본조문과 기본판례만 커버된다면 90점은 편안하게 맞을 수 있겠죠?
객관식 지문은 절대로 기출 700선(바보온달)을 넘어서지 않습니다.
그것을 정확히 아느냐? 모르느냐? 의 문제입니다.
양이 적다 --> 반복이 가능하여 회독수가 많다 ---> 고득점(90점 편하게)
남은 시간 형소법 수험전략을 짜 봅니다.
(1) 기출 700선(바보온달)
- 시간이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37강을 4일 동안 몰빵해서 들으시기 바랍니다.(필수)
- 예습`복습 신경쓰지 말고, 그냥 미드나 미니시리즈 보듯이 ...
- 최대한 빠른 속도(700문제, 530쪽, 12시간)로 강의의 잔상이 사라지기 전에 1회독!
- 그 후 바보온달의 회독은 무조건 12시간보다 짧아지겠죠?
(2) 최근 5개년 판례(최종병기)
- 최근 5개년 판례(최종병기)는 꼭 보아야 합니다.(필수)
- 독학이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객관식으로 중요한 판례는 별표가 되어 있으니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혼자서 책을 1회독(109쪽)후에 강의(6강)를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선택)
- 기출700선(바보온달)의 최신판례를 다른 각도에서 복습하며 암기하는 것입니다.
(3) 온달 형사소송법전
- 형소법 선지는 조문과 판례입니다.
- 바보온달을 보면서, 자주 출제되는 조문의 패턴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때 해설부분의 조문을 따라가 보면 아마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중요부분 밑줄이 있고, 비교해야 하는 조문들이 표시되 있으니 따라가서 확인해야 조문이 입체적으로 암기됩니다.
- 님의 경우 조문강의는 굳이 듣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법전은 필수 입니다.(다른 법전과 비교해 보세요~ㅎㅎ)
- 바보온달 강의 ---> 독학 1회독 한 이후에 어느정도 자신감이 생기면 온달법전을 통독해 보시기 바랍니다.
믿고 따라온다면, 편하게 90점 맞을 수 있고 의외의 성과(100점)를 얻을 수 있는 과목입니다.
합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