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행 교육학이 쉬운편이지만, 100점 맞으리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감사합니다.
일행병행이라 많이 공부도 못하고 시험 전주에 집중적으로 보고, 공부한 것도 기본서 안보고 단원별이랑 모의고사 문풀 10회정도 들은게 전부여서 성적보고 깜짝놀랐습니다.
시험장에서 교육학 찍은것 하나도 없었고,,답이 바로바로 나왔어요.. 컷에 걸려서 아쉽게 떨어지긴했지만요....
그럼 문의 내용은
1. 내년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하려고하는데 처음시작하는 마음으로 하려고합니다.
국가직 4월 교행직 시험 한번도 안봐봤는데, 580대1이라고해서 일행쪽으로 시험봐야할지, 교행쪽으 로 준비해야할지 고민인데,,국가직은 많이 어려운지.. 정 어렵다면 일행을 봐야할것같은데 조언부탁드려요..
2. 인천에 살아서 인천주소지는 오래됐는데, 내년에 인천 교행안볼가능성이 높을까요? 매년보는게 아니라 2~3년에 한번씩 보는걸로 알고있는데, 안본다면 경기도로 주소지 옮길생각인데 조언 부탁드려요..
3. 내년시험대비 계획을 어떻게 세워야할지..사실 지금 시험이 끝난지도 얼마안됐고, 뭐부터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겨울까지 어떻게 공부해야할지..우선 기본서를 봐야할것같은데, 기본서가 10월경에 나온다는 글을 얼핏봤는데...
다른과목 공부하다 10월에 교재나오면 그때 교육학해도 괜찮은지,,아니면 미리 들어야하는건지요..
그리고 한번에 끝내기교재도 있던데, 기본서보는게 더 나은지도요..
겨울 1~2월경에 문풀있는지, 올해 단원별 문풀 2~3번봤는데, 또 단원별 문풀을 들어야하는지등등 문풀에 관한 점에 대해서도 조언부탁드려요..
올해 교행 처음 준비해서 아직 교행에대해 모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궁금사항들에 대해 답변주시면 많은 도움 될것같습니다.